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최고의 농산물에 최상의 날개를 달자농산물 유통․마케팅 현장 견학
▲ 최고의 농산물에 최상의 날개를 달자(농산물 유통․마케팅 현장 견학) ⓒ국제i저널


[국제i저널=상주 박경미기자]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육심교)에서는 농산물 유통․마케팅 교육에 참석한 은척면농업인단체협의회(회장 박근홍) 회원 40여명을 대상으로 유통․마케팅의 현주소와 변화를 파악하기 위해 12월 15일, 올가홀푸드 등 서울의 농식품 판매 현장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벤치마킹은 소비자의 농산물 구매 및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포장, 진열, 홍보 현장 견학을 통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서로 믿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농산물 유통 활성화와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농산물의 최대 소비처인 서울, 그 중에서도 농산물 소비 변화와 흐름을 가장 민감하게 볼 수 있는 청담동과 압구정의 유명 농식품 매장을 방문하여 어떤 농산물이 어떻게 포장되어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는지 현장을 둘러보며 각자 배워야 할 점을 점검해 보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내가 가꾼 농산물을 정당한 대접을 받고 팔기 위해서는 최고의 품질로 재배하는 것이 첫번째로 중요하고 그 다음은 소비자의 마음을 끌어당길 수 있는 매력적인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다. 이번 견학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는 의식전환과 소비자의 마음을 공략할 수 있는 방법을 배워 농가소득 향상의 발판이 되었으면 좋겠다 ”고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