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구미
경북창조경제협의회 지속적인 추진과 협력방안 논의 (영상)미래 세대를 위해서 결코 중단할 수 없는 정책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마혜성 기자] 경상북도는 15일 구미시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지역 창조경제의 지속적인 추진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제2회 경북창조경제협의회'를 r개최 했다.

▲ 경북창조경제협의회 지속적인 추진과 협력방안 논의 ⓒ국제i저널


경북창조경제협의회는 지역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혁신주체간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창조경제 관련 사업과 민관협력 과제를 발굴․추진하기 위해 창조경제 민관협의회 등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라 설치된 기구이다.

이 날 회의는 경북의 창조경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혁신센터를 활용한 사업 발굴과 지역 혁신기관과의 협력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가 있었다.

논의를 통해 협의회는 향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주요 사업인 스마트팩토리, 전통문화 농업 6차 산업, 7대 상생협력 벤처·창업, 고용존 운영을 중심으로 혁신기관 간 연계·협력을 위해 전략적으로 제휴하고, 중앙정부의 사업을 유치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발굴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기로 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2014년 12월 17일 개소 이후 중소기업 혁신지원을 위해 스마트팩토리 보급, 공장새마을 운동 추진, 신사업 업종전환을 추진하고 있으며,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해 스타트업 발굴 육성, 6개월 챌린지 플랫폼 사업,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정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창조경제는 현재 커다란 어려움에 직면해 있지만 현세대 뿐 아니라 미래 세대를 위해서도 결코 중단할 수 없는 정책이다”며,“창조경제의 지속적인 추진과 성공을 위해서는 지역 내 기관간의 협력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관간 네트워크 구축과 민관협력사업의 적극적인 발굴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순호, 마혜성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마혜성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