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대구한의대, 인문학 역량을 갖춘 우수학생 선발해 시상공모전과 경진대회에서 우수학생 47명 선발해 상장과 장학금 지급
▲ 코어사업 공모전 및 경진대회 시상식 단체사진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북 정정순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코어사업단은 학생들의 인문학 관심을 유도하고 인문학에 대한 동기 및 지적 호기심을 유발하고자 실시한 인문학동기유발학기, 인문역량강화주간 행사에서 공모전 및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전달하는 시상식을 가졌다.

대구한의대는 학생들의 인문역량 강화를 위해 ▲인문인성캠프 체험수기, 역사문화탐방 체험수기, 역사문화탐방 UCC 및 사진 공모 등의 공모전과 ▲인문골든벨, DHU 실천지성 토론대회, 글로벌 인문주제 말하기 대회, 사제동행 인문체험 결과보고서, 인문명저 독서동아리 등의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지난 3일 학술정보관 세미나실에서 가진 시상식에서는 △인문인성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체험수기 공모전에서 TESOL영어과 이유진 학생(4학년) △사제동행 인문체험결과보고서에서 상담심리학과 전미란 학생(4학년), 청소년교육상담학과 박한송이 학생(2학년), 전세현 학생(2학년) △DHU 실천지성 토론대회에서 제약공학과 이기쁨 학생(4학년)이 총장상인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도 인문골든벨, 글로벌 인문주제 말하기 대회, DHU 실천지성 토론대회 등 42명의 학생들이 각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을 수상해 상장과 장학금을 받았다.

권보영 교양비교과운영센터장은 “센터는 학생들에게 인문학적 소양의 중요성과 인문학적 사고를 위한 학습 동기를 부여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면서“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인문학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