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IT시대를 선도하는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 이취임식 개최제5대 회장 “플러스 농원” 윤점연 대표
▲ IT시대를 선도하는 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 이취임식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군위 박경미기자] (사)군위군정보화농업인회는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김영만 군위군수를 비롯한 군의회의장, 각 사회단체장과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을 갖고 새롭게 도약할 것을 다짐하였다.

제4대 박신주 회장은 지난 4년을 회고하며 이임사를 통해 “회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많은 성과를 거두며 이임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새로 취임하는 윤점연 회장을 중심으로 더욱 발전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제5대 윤점연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전자상거래는 소비자와 온라인으로 농산물을 직거래하기 때문에 생산자와 소비자의 신뢰와 소통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변화하는 소비자 패턴에 맞춰 SNS, 모바일을 활용한 소통에 더욱 힘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플러스농원 윤점연 대표(소보면 만세길)는 2016년 ICT 활용부분 전국 우수상, 경상북도 최우수상 등 다수의 수상으로 e-비즈니스 활성화와 동기부여를 하였으며, 기존에 공판장에만 의존하던 판매를 블러그(www.plusfarm.co.kr)로 전환하여 농산품의 100%이상을 판매할 뿐 아니라 이웃농가의 농산물까지 팔아주는 성과를 얻었다. 윤점연 신입회장은 스토어팜, 블로그, 모바일, SNS 등을 활용해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높은 소득을 창출하는 선도 농업인으로, 최근 스마트폰 보급 확대와 ICT를 활용한 정보문화 확산으로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군위군농업기술센터 박성기 소장은 "변화하는 소비자 패턴에 맞춰 SNS, 모바일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우수농산물의 제값을 받기 위한 SNS 활용 마케팅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농가 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