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대구시
대구세계마스터즈 실내육상경기대회 개회식 개최 (영상)매력적인 도시로서의 대구를 세계에 알리는 기회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마혜성 기자]대구광역시는 3월 19일 대구육상진흥센터에서 '2017 대구세계마스터즈 실내육상경기대회 개회식'을 개최하고 19일부터 25일까지 실내육상경기대회가 치러진다.

▲ 대구세계마스터즈 실내육상경기대회 개회식 개최 ⓒ국제i저널


대회는 대구육상진흥센터, 시민생활스포츠센터, 대구스타디움 보조경기장 등과 대구육상진흥센터 주변도로에서 열리며 개최종목은 60m부터 3000m까지 달리기, 8km크로스컨트리, 하프마라톤 등 22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이번 2017 대구세계마스터즈 실내육상경기대회는 전 세계 75개국 4천 7백여명이 참가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다.

한편, 우리나라 나이로 101세(1917년생)의 미국 텍사스 거주 Orville Rogers씨가 60m, 200m, 400m를 신청했으며 이봉주 명예홍보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 류규하 대구시의회 의장은 하프마라톤에 나란히 도전한다.

세계마스터즈 실내육상경기대회는 세계마스터즈육상경기연맹(WMA)이 2년마다 개최하는 세계대회로 2004년 독일 진델피엔에서 처음 열린 이래 유럽과 미주에서 6차례 치러졌고 아시아에서는 대구에서 최초로 개최하게 되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대회를 육상도시로서의 대구 뿐 아니라 매력적인 도시로서의 대구를 세계에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며 "시민들께서도 가족들과 함께 대구육상진흥센터를 찾아 경기도관람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문화행사도 즐기는 등 참가선수 뿐 아니라 모든 시민이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많이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의봉, 마혜성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마혜성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