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울릉군 보건의료원 - 좋은선린병원 협약 체결협력병원 협약 체결을 통한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
▲ 울릉군 보건의료원 - 좋은선린병원 협약 체결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울릉 정정순기자] 울릉군과 좋은선린병원(병원장 신현수)이 4월 4일(화) 포항 좋은선린병원에서 지역주민의 건강향상과 지역의료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협력병원 협약을 체결했다.

4일 좋은선린병원(구. 포항선린병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울릉군 보건의료원 손경식 원장과 좋은선린병원 신현수 원장 등 1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앞으로 △상호 환자의 이송과 회송체계 구축으로 울릉군 관내 응급환자 등에 대한 원활한 진료 시행 △의학 발전 및 병원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 △직원 교육 활성화 △의료의 질 향상과 양질의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호보완적 진료지원 등에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울릉군은 이번 협약이 지역주민들의 의료서비스 선택의 폭을 확장 시키고 지역사회의 보건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울릉군 보건의료원은 이번 좋은선린병원과의 협력병원 협약 체결 외에도 대구와 포항 및 강릉지역 종합병원과의 협력병원 협약 체결을 통해 전문적인 진료가 필요한 지역주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가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에 최수일 울릉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제공되는 의료서비스의 범위와 수준을 크게 향상 시키려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보건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