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2018학년도 대입 진학지도 역량강화 고3부장 연수 실시23개 지구 진학지도협의회 출범, 2018 대입 돛을 올리다!
▲ 2018학년도 대입 진학지도 역량강화 고3부장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경미기자] 경상북도교육청(교육감 이영우)은 4월 12일 경상북도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2018학년도 대입 진학지도 역량강화 고3부장』 연수를 실시하였다.

일반계 고등학교 진학지도부장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연수는 대교협 대표 강사인 조광제 선생님의 강의와 질의․응답으로 이어지면서 분위기가 한껏 무르익었다.


이번 연수는 2018학년 대입 전형의 특징을 안내한 후 학생 맞춤형 진학지도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 데이터 분석 방법에 대해 집중적인 연수가 이루어졌다.


또한 23개 지구별로 진학지도협의회가 조직되어 지구별 소통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향후 추진될 대입 일정에 대한 유기적인 협조가 가능하게 되었다.


김준호 중등과장은 참석한 고3부장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하며 “진학지도의 전문성은 학부모와 학생 상담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명품 경북교육을 완성하는 버팀목이 된다.”며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통해 진로․진학교사들의 전문성과 상담 역량을 향상해 나갈 계획을 밝혔다.

박경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경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