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경상북도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 제19회, 화합의 한마당!장애인의 인식을 개선하고 소통·화합하는 교류의 장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27일 안동시에서 제19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체전은 17만 경북장애인 가족과 도민이 함께하는 한마음 대축전으로 ‘다함께! 굳세게! 끝까지!’라는 대회 슬로건 아래, 주경기장인 안동 시민운동장과 실내체육관 등 8개 경기장에서 일제히 열렸다.

▲제19회 경상북도장애인체육대회 ⓒ국제i저널

이번 대회에는 23개 시·군에서 5,000여명(선수 1,618명, 임원·보호자·자원봉사자 등 3,382명)이 참가했으며, 육상·게이트볼·탁구·역도 등 12개 종목(정식 10, 시범 2)에서 경기가 펼쳐졌다.

이번 개회식은 이전 대회와 달리 선수입장 행진을 없애고 시·군 선수단이 미리 정해진 자리에 착석해 대회를 참가할 수 있도록 간소화 하는 등 장애인선수들의 불편함과 안전에 중점을 두고 장애인을 배려한 대회로 진행됐다.

또한, 개최지 안동시는 장애인 선수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주경기장을 비롯해 8개의 경기장과 다중 이용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했으며, 보건소·소방서 등 안전요원과 자원봉사자 300여명에 대한 분야별 사전 교육과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한건의 안전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빈틈없이 준비했다.

오후 폐막식에서는 종합시상(공로·화합·응원·진흥상)과 함께 차기 대회 개최지인 김영석 영천시장에게 대회기를 전달하고, 성화 소화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장애를 극복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어려움을 스스로 극복할 때 감동한다”며 “이번 대회에 참여한 모두가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소통?화합하는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의봉, 이보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보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