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위덕대, 창업경진대회 개최최우수 팀, 우수상 팀 각각 상장과 부상으로 100만원과 50만원 수여
▲위덕대 창업경진대회 최우수팀 수상자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이은주기자] 위덕대학교가 재학생 대상으로 지난 19일 제5회 위덕대학교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지난 4월 3일부터 5월 10일까지 홍보 및 모집을 거쳐 전체 25개팀 76명이 참가했으며 1차 예선을 거쳐, 2017년 5월 19일 본선 최종 발표에 18개 팀이 진출해 전문가의 심사를 통해 최우수 1팀, 우수 3팀, 장려상 6개 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엔 “H&D”, 우수상엔 “빛나리-α”, “아이콘3”, “창세”팀이 수상했다.

최우수팀에겐 상장과 부상으로 1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우수팀에겐 상장과 부상으로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팀은 창업동아리 우선선발 기회를 받게 되며 각종 창업경진대회 출전 시 최대100만원 상당 금액을 지원받게 된다. 또한 6월 1일에 개최되는 제5회 G-Star 대학생 창업경진대회에 출전하게 된다.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제5회 위덕대학교 창업경진대회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학생들이 창업에 대한 꿈을 발현시키려는 열의가 높다는 것을 느꼈다.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기업가정신을 배양하고 지역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위덕대학교는 정부의 창업 지원 시책에 맞춰 구축한 창업교육센터를 통해 성공창업가 초청 특강, 창업캠프, 창업동아리, 창업경진대회 등 다양한 창업관련 프로그램을 운영해 창업 인재 발굴에 힘쓰고 있다. 또한 작년 최우수상 수상팀 LC팀은 현재 대구경북청년창업사관학교에 입교해 최대 지원금인 1억원을 지원받아 현재 사업화 준비 중에 있다.

이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