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지도포털 서비스로 실생활을 편리하게 이용하세요!지도로 한눈에 보는 대구의 행정정보
▲대구 지도포털 '분야별지도'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 = 박은주] 대구시는 ‘대구 지도포털(http://gis.go.kr)’ 서비스를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하여 사용자의 불편사항을 개선해, 오는 6월 1일부터 본격으로 운영한다.

대구 지도포털은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공간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정보를 지도기반으로 통합 구축한 서비스이다.

대구 지도포털을 이용하면 토지 및 건물정보를 바로 클릭하여 조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과 실시간으로 연계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경제․안전․교통 등 6개 분야 80여종의 행정정보를 대구 지도포털로 연계 구축해, 수시로 다양한 행정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 체계를 마련한 것이 장점이다.

이외에도, 시민들의 실생활에 필요한 관광지, 골목투어, 맛집거리 등을 쉽게 찾아 볼 수 있고, 항공사진 영상으로 대구의 변천사를 비교해 볼 수 있다.

대구 지도포털(http://gis.go.kr)은 대구시 홈페이지, 네이버(naver), 다음(daum), 구글(google)에서 ‘대구지도포털’을 검색하거나 주소를 입력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대구시 김광철 도시재창조국장은 “대구 지도포털을 시민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도록 구․군 소식지에 게재하고, 사용안내 팜플렛을 제작하여 배포할 예정이다” 며 “공간정보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의 실생활이 더욱 편리하고 안전해질 수 있도록 고품질의 대구지도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박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