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제7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가져새마을운동 제창 47주년, 세계화로 지구촌 확산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는 25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새마을운동 제창 47주년을 맞아 ‘새마을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경북도, ‘제7회 새마을의 날’ 기념식 가져 ⓒ국제i저널



‘새마을의 날’은 새마을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국민의 새마을운동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2011년 기념일로 제정돼 올해 7회째를 맞았다.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지역사회와 국가발전을 위해 헌신 봉사해 온 30년 이상 장기근속 새마을지도자 9명에게 기념장을 수여했으며,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일선 새마을지도자 46명에게 도지사 및 도 새마을회장 표창을 전달했다.


1973년 ‘새마을과’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만든 경상북도는 정치적 격랑 때 다른 시, 도에서 새마을과를 폐지했지만, 40년 동안 부서를 유지해오면서 종주도로서의 역할을 묵묵히 수행해왔다.


또 2013년 지원 조례를 제정, 새마을세계화재단을 출범시켜 전 지구촌에 새마을운동을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 자리에서 “새마을운동과 정신이 이데올로기를 넘어 진정한 대한민국의 정신으로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며 “지난 10일 출범한 새정부에서 국민화합을 이루고 다시 한 번 재도약의 불을 지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여의봉, 이순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이순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