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경상북도,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개최건강한 환경으로 사람을 행복하게!
▲환경의 날 기념식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 대구=이은주기자] 경상북도는 1일 문경문화예술회관에서 ‘제22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건강한 환경으로 사람을 행복하게!’라는 주제로 지역주민, 민간환경단체를 비롯해 김장주 행정부지사, 고우현 도의회 부의장, 고윤환 문경시장, 김지현 시의회 의장, 권태환 경북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 유관기관 등 8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유공자 표창, 기념식, 결의문 낭독, 환경사랑 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자연의 두드림(바르게 난타) 공연, 홍보 동영상 상영, 결의문 낭독, 환경사랑 퍼포먼스, ‘에코그린합창단’의 환경음악 공연이 펼쳐졌다.

또한, 부대행사로 어린이 환경사랑 백일장 수상작 전시, 문경돌리네 습지 사진 전시, 환경마스크 제공과 피해예방 캠페인, 사)경북자연사랑연합회를 비롯한 환경단체들이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참석한 주민 및 환경인들에게 다양하고 이채로운 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체험부스에선 친환경 부채로 CO2를 줄이는 시원한 여름보내기, 천연세제 만들기, 천연 썬크림 만들기, 그린커피 화분으로 나만의 식물 심기, 착한 미생물 EM체험 등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주먹밥 만들기 체험, 특산물 체험 행사장은 참석한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