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경상북도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업무담당자 연수회 개최기초․기본 학력 미달 학생 최소화시키는 교육정책 수립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7일 상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교감과 NEIS전달강사 등 46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수준학업성취도평가 세부시행계획 전달 연수회를 실시했다.

매년 실시되고 있는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의 시행 목적은 국가수준의 학교교육 성과를 점검하여 교육정책 수립, 교육과정 개선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학생 개개인·단위학교의 학업 성취수준을 파악해기초학력 미달 학생의 학습 결손을 보충하고 단위학교의 책무성 강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확보하기 위해서 실시한다.

이 시험은 6월 20일 전국적으로 동일한 기준과 방법에 따라 시행·관리하고 중학교 3학년,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과목은 국·영·수(표집학교는 국·영·수·사·과) 3과목만 실시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국가수준학업성취도 평가의 시행 목적과 근거, 기관별 역할과 책임, 평가관리지침과 방법, 채점과 결과 처리, 수험생 유의사항, NEIS 사용자 매뉴얼, 그리고 표집학교 평가 방법 등을 전달했고 상호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문 경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