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상북도
구미,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문화가 있는 행복한 가정 가꾸기 실천대회’ 열려새마을부녀회 활동으로 솔선수범한 박강희 씨 새마을여인상 수상
▲새마을여인상대상 수상자, 박강희씨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경상북도는 8일 구미 문화예술회관에서 김관용 도지사를 비롯해 고우현 도의회 부의장, 백옥자 새마을부녀회중앙연합회장, 김선애 경상북도새마을부녀회장, 새마을부녀회원, 새마을지도자회원 등 9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2017 문화가 있는 행복한 가정가꾸기 실천대회’를 가졌다.

이날 ‘새마을여인상 시상’은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 가꾸기에 앞장서고 격조 높고 품위 있는 지역 사회 만들기에 공이 큰 유공자 62명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격려했다.

최고의 영예인 새마을여인상 대상에는 박강희 씨가 수상했다. 박강희 씨는 지난 17년간 왕성한 새마을부녀회 활동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긍정적인 생각으로 역경을 이겨낸 강인한 여성으로, 사랑의 집수리 등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솔선수범해 이날의 영예의 주인공으로 선정됐다.

이밖에도 다문화가족이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결혼이주여성 멘토링을 적극 실천해 왔고, 더불어 새마을 활성화 및 지역발전을 위해 봉사활동을 몸소 실천하고 있는 중국 출신의 이주결혼여성 김복순 씨에게 다문화가족상이 수여됐다.

‘새마을여인상’은 새마을부녀회원 또는 외국인 주부로써 효도와 공경으로 부모를 섬기고, 부부의 도리와 가족의 정을 돈독히 지키며 자녀에 대한 가정교육과 내조가 훌륭한 참된 어머니상으로 모든 사람에게 귀감이 되는 여성에게 주어지는 뜻깊고 의미 있는 상이다.

‘새마을여인상 시상식 및 행복한 가정 가꾸기 실천대회’는 경상북도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올해 14회째를 맞는 행사로, 한 여성으로서 어머니, 며느리, 아내, 새마을봉사자라는 많은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해 지역 사회에 귀감이 되는 여인상을 발굴․시상하고 있다.

특히, ‘다문화가족상’은 점차 늘어나는 다문화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워 건강하고 화목한 가정을 가꾸는 공감대 형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은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