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대구시
대구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예술교육매개인력 역량강화연수 개최다양하고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이 전국에서 진행되길 희망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재)대구문화재단은 문화예술분야 교육매개인력 육성지원사업의 하나로 지역 문화예술교육 현장의 실무능력 향상과 교육프로그램의 질적 성장을 위해 예술강사, 기획자, 예비인력 등을 대상으로 오는 15~16일 이틀 동안 대구예술발전소에서 ‘교육매개인력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탐색이라는 세션으로 ‘예술교육자로 태어나기’라는 주제 하에 교육 현장과 대상의 이해, 교수․학습지도안 개발을 위한 기본 교육과정, 창의적 프로젝트 개발, 수업 동기유발을 위한 아이디어 등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효과적인 교육기획 운영관리와 특수교육 대상의 이해 등 상황별 교육 전문성 향상에 도움이 되는 강의를 준비했다.

특히 수석교사 및 국립특수교육원 연구사 등 전국 해당분야 전문가 6명이 강의자로 참여해 학교와 사회예술교육 강사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간의 노하우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를 주최하는 심재찬 대표는 “대구의 교육수준이 높은 만큼 문화예술교육의 가치와 중요성 역시 부각되고 있으며 수요 또한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문화예술교육 현장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금보다 더욱 다양하고 창의적인 문화예술교육이 지역 곳곳에서 진행되기를 희망 한다”고 전했다.

문 경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