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상북도 우수기업 청년 취,창업 박람회 개최선도기업 백여 개 참가해 청년 구직자 314명 채용
  • 김대연, 이순호, 마혜성
  • 승인 2017.06.22 09:01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김대연, 이순호, 마혜성 기자] 경북 우수기업 청년 취,창업 박람회가 지난 15일 ‘청년들의 더 큰 행복 위해‘라는 슬로건으로 구미 금오공대에서 열렸다.

 

▲ 경상북도 우수기업 청년 취,창업 박람회 개최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와 IBK 기업은행이 지난 4월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에 대한 후속조치의 하나로 이뤄졌다.

 

박람회에는 정보통신기기 업체 (주)인탑스를 비롯해 자동차용 배터리 제조기업 (주)존슨콘트롤즈델코배터리, 철강 소재 기업인 (주)아주스틸 등 100개 선도 기업들이 참가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통해 대학생과 청년 구직자 314명을 채용했다.

 

이 자리에는 채용관 뿐만 아니라 창업관, 취업컨설팅관, 청년고용 정책홍보관 등 다양한 부대행사관이 만들어져 청년 구직자들을 상대로 이력서와 면접, 이미지 메이킹, 무료 이력서, 사진촬영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가 이뤄졌다.

 

특히 창업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과 신청 방법을 안내하고, IBK 기업은행에서는 예비창업가들을 위해 창업 자금조달 상담과 종합 컨설팅을 제공했다.

 

취업전문 컨설턴트는 참여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최적의 기업을 연결해 주는 1:1 매칭 컨설팅를 진행해 당장 현장채용이 안 되더라도 사후 매칭을 계속해주기로 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김대연, 이순호, 마혜성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