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경상북도의회 경상북도
청송 임업인종합연수원, ‘청년정책 타운홀 미팅 세미나’4차산업혁명 등 미래 이슈에 대비한 청년일자리 정책 추진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경상북도는 22일 청송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우병윤 경제부지사를 비롯한 대학 취․창업 동아리, 사회적․마을기업가, 6차산업분야 관련 단체, 시․군 공무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년정책 타운홀 미팅 세미나’를 가졌다.

이날 세미나는 지역 여건 상 청년인재 유출이 심각한 상황에서 경북이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4차산업혁명 등 미래 이슈에 대비한 청년일자리 정책을 추진하기 위한 자리였다.

1부에서 스마트시니어연구소 정환묵 소장은 ‘스마트 시니어산업 발전과 청년일자리 연계 방안’ 이라는 주제의 기조연설에서, 우리나라보다 앞서 시니어산업의 지평을 넓혀가고 있는 일본의 사례를 소개하며, 미래 신기술과의 융․복합을 통해 미래 청년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강조했다.

2부에서는 미래 청년일자리 발굴을 위한 신산업분야 주제발표와 창업 사례발표가 이어졌다.

대경대학교 진광식 드론과 교수는 ‘미래 드론산업을 선도하는 청년 실무전문인력 양성’ 이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드론산업은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핵심 동력”이라며 취․창업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드론산업 분야에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경북도립대학교 이유태 자동차과 교수는 ‘자동차 도장분야, 청년 해외취업의 문을 열다’라는 주제발표에서 학교기업 ‘라오닐’의 글로벌 기술교육 등 현장실습 교육시스템을 소개하면서 “창조․도전정신으로 자신의 전공을 살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주제강연 후에는 청년들과의 프리토크를 마련해 실질적인 청년지원 정책 등 청년들로부터 정부‧지자체에 바라는 점을 듣고, 참신한 아이디어는 향후 청년정책에 반영해 나가기로 했다.

이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