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경제환경위, 세출결산 승인심사 지적지지부진한 도시브랜드 개발업무 질타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광역시의회 경제환경위원회는 지난 22일 열린 2016년도 도시브랜드담당관 세출결산 승인 심사에서, 대구시 도시브랜드 개발 업무의 불용액 과다, 업무추진 체계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개선을 촉구했다.

도시브랜드 개발은 민선 6기에 맞춰 시작된 사업으로 대구의 정체성과 핵심가치를 반영해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개발하기 위해 시작됐으나 현재까지 브랜드 개발을 확정짓지 못하고 표류하고 있는 실정이다.

장상수 의원(동구 2)은 도시브랜드 개발 예산이 계획대로 집행되지 못하고 이월 또는 반납을 반복하고 있는데, 이런 경우 추경예산 편성 때 예산 반납 등을 통해 효율적으로 쓰여지지 않고 있다고 꼬집었다.

오철환 위원장(수성 2)은 도시브랜드담당관 소관 예산이 73.3%나 미집행됐고 홍보‧확산 관련 예산이 대부분을 차지해 정작 브랜드 개발이라는 본연의 역할에 소홀하다는 점을 지적했다.

박일환 의원(남구 1)은 도시브랜드 개발 업무의 어려움과 중요성을 언급하며 행정기관이 가진 시각에서 벗어나 향후 도시브랜드 개발의 근본 방향과 예산을 재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신원섭 의원(달서 5)과 최인철 의원(북구 5)은 도시브랜드 개발과 관련 업무 담당자의 소극적인 업무추진 자세에 아쉬움을 표한 뒤,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업무 추진을 당부했다.

문 경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