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상주
상주교육지원청, '독도현장체험학습' 실시우리의 사랑으로 수호하겠습니다!
▲독도현장체험학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은주기자] 경상북도 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권오균)은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관내 중학생, 지도교사 등 총 25명이 참여해 ‘아름다운 섬 독도! 우리의 사랑으로 수호하겠습니다.’라는 주제로 독도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상주지역 중학생들에게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을 몸소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고, 국가영토에 대한 올바른 의식을 심어주기 위하여 실시한 이번 행사는 2017 중학교 독도골든벨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현장체험학습의 주요 내용은 독도 ○․× 퀴즈, 독도규탄대회, 위문품전달 및 독도 입도를 통하여 독도의 중요성을 제고했다.

그 외에도 독도박물관 및 독도 전망대 관람, 독특한 섬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울릉도의 육로 탐방, 안용복 기념관, 독도해상과학기지 견학 등을 통해 좀 더 현실적이고 깨닫고, 우리땅 독도에 대하여 새로운 다짐을 하는 계기가 됐다.

학생들과 함께 참여한 정군석 교육지원과장은 “독도현장체험학습을 통하여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일본의 왜곡된 역사의식에 대하여 올바른 대처능력을 기르고, 독도수호와 나라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켜 각자가 독도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계기가 될 것”을 당부했다.

박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