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덕
영덕교육지원청, ‘수업역량 강화 연수’ 실시교사 배움을 채우다!
▲학생활동중심 수업 역량 강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은주기자] 영덕교육지원청(교육장 김구룡)은 지난 23일부터 24일까지 초등학교 1, 2학년 담임과 중학교 신규교사 및 4년 미만 저경력 교사 50여명을 대상으로 칠포파인비치호텔에서 ‘학생활동중심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2015 개정 교육과정 도입에 따른 학생활동중심 수업에 대한 이해와 역량을 강화하여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교육 가족의 전문성 신장을 통한 영덕교육의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초등 분과와 중등 분과를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초등 분과로는 놀이로 재미있는 수업, 슬로우리딩(온작품읽기)교육을 중등 분과에서는 자유학기제 수업 날개 달기, 질문이 있는 교실 을 편성하여 교육 현장에서 교사의 학생활동중심 수업 역량을 키우는데 중점을 뒀다.

연수에 참여한 김○○ 교사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은 주의집중 시간이 짧아 늘 고민이었는데, 오늘 연수를 통해 재미있게 놀면서 생각을 깊게 할 수 있는 공부로 이끌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도움이 되었다”고 밝혔다.

김구룡 교육장은 “이번 연수에 참여하신 모든 선생님들께서는 학생활동중심 수업의 전문 역량을 함양하여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창의적인 수업을 전개함으로써 영덕교육을 희망차게 이끌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