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포항
포항시, ‘청년일자리데이 및 상설채용박람회’ 개최구인업체와 구직자간의 1:1 현장면접과 채용 진행
▲내일(來日)을 위한 내 일(業) 찾기로 청년실업 해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포항시는 28일 포항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인력난에 시달리는 구인업체와 일자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일자리데이 및 상설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구인업체와 구직자간의 1:1 현장면접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구인·구직 정보제공, 취업상담 등으로 진행됐다. ㈜교하산업 외 3개 업체가 참여해 6명을 채용하기 위한 현장면접을 실시했으며, 1:1 현장면접은 현장에서 바로 채용이 이뤄진다는 점에서 참여자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었다.

구직자를 대상으로 직업상담사와의 전문적인 상담도 이뤄졌으며, 상담을 통해 취업에 있어서 구직자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고,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한편 매월 1~2회 구직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고 구인업체에는 필요한 인력을 적기에 공급하기 위해 열리는 ‘청년일자리데이 및 상설채용박람회’는 지난 해 1월 29일 포항시와 지역 경제·노동 단체가 뜻을 모아 청년일자리데이 MOU를 체결한 이후 지금까지 24회 개최됐으며, 이번까지 80여개 구인업체, 659명의 구직자가 행사에 참여한 바 있다.

이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