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달성
달성군, ‘텍폴 취업한마당’ 개최일자리로 취업 새 희망 드려요!
▲테크노폴리스 취업한마당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은주기자]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지난 29일 테크노폴리스 지구 내 입주민과 입주기업간의 취업을 연계하고 지역 산업단지 중소기업의 구직난 해소를 위해 ‘2017년 테크노폴리스 취업한마당’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테크노폴리스에 입주한 대영코어텍㈜, 대신정공(주), ㈜디에이치테크, ㈜창보, 진명산업㈜, ㈜궁전방 등 6개 업체와 청도군의 (농)대흥농산이 직업 참여하고 관내 산업단지 11개 업체가 간접 참여하여 구직신청을 받았다.

이날 달성군고용복지센터의 취업성공패키지 상담, 한국폴리텍대학의 직업훈련안내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열렸다.

달성군, 대구달성고용복지센터, (사)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테크노폴리스고용지원단)이 주최하고, 한국폴리텍대학달성캠퍼스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기회 및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기업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

김문오 군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 구직자와 베이비붐세대들이 좋은 일터를 찾도록 하고 기업의 신규 인력 수급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실업과 기업의 인력 부족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대구테크노폴리스, 대구국가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의 조성으로 다수의 기업체들이 입주하면서 신규인력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이에 대처하기 위해, 달성일자리센터와 고용복지플러스센터의 연계를 강화하고 운영내실화 등을 통해 적극적인 취업알선과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 및 지역주민들의 맞춤형 복지수요 충족에 주력할 계획이다.

박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