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경주
최양식 경주시장, 민선6기 취임 3주년 현장행보 시작수산물 위판장 경매 현장, 기업인 간담회, 축산농가, 가뭄현장 등 방문
▲감포 수산물위판장을 찾아 어업인들을 격려하는 최양식 경주시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최양식 경주시장이 민선6기 취임 3주년을 맞아 현장행보를 시작했다.

민선 5기에 이어 민선 6기 경주시정을 7년째 이끌고 있는 최 시장은 재선시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과 현장에서 답을 찾는 쉼 없는 현장 밀착행정을 이어오고 있다.

최 시장은 민선6기 취임 3주년의 첫 업무 시작으로 감포읍 수산물위판장 경매현장을 찾았다.

이어 최 시장은 이달 준공 예정인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 건립 현장을 둘러보고 2020년 감포항 개항 100주년을 앞두고 막바지 공사가 한창인 감포항 친수공간 조성현장을 방문해 경주의 새로운 해양관광 랜드마크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견실한 시공을 당부했다.

한편 수산물산지거점유통센터가 완공되면 단순 위판기능에서 벗어나 처리, 가공, 유통 등 생산자 중심의 유통체계를 구축해 수산업 경쟁력 강화와 어민 소득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최 시장은 이후 외동읍사무소로 자리를 옮겨 외동지역 11개 기업체협의회로 구성된 외동공단연합회 임직원들과 ‘기업인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 주요 내용으로는 산업단지 개발과 개별 기업체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교통난이 가중되면서 국도7호선 확장, 울산자동차전용도로와 연계된 간선도로 개설, 현재 공사중인 국도대체 우회도로 조기 개통 등 원활한 물류수송과 직원 출퇴근 시 안전사고 대비책에 관한 건의 내용이 다수를 차지했다.

최 시장은 또한, 외동 방어 소재 이재우씨 한우농장을 방문해 지역 축산업이 처한 현실과 축산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축산관계자를 격려했다.

이날 방문한 한우농장은 일찍부터 한우개량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수년간의 노력으로 생산한 우량 암소를 수정란 이식을 위한 공란우로 제공하는 등 지역 농가와 공유하면서 지역 한우농가의 고소득을 선도하는 대표적 농가이다.

이어 최 시장은 불국동 일대의 수북양수장과 구암양수장, 양미들 양수장을 찾아 가뭄피해 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용수 공급실태를 확인했다.

불국동 지역은 주 용수원인 남천 하천수 부족과 농업용 저수지 부족으로 상습 가뭄피해를 겪고 있는 지역으로 기존 양수장에 설치된 유공관을 정비하고 관로를 연장 매설하여 용수공급에 대처하고 있다. 한편 덕동댐에서 외동 방면으로 공급되는 농업용수의 일부를 남천 하천수로 공급해 수위를 올리는 등 적극적인 용수확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청 알천홀에선 공직사회의 비정상적인 접대문화와 청탁문화를 근절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국민권익위원회 박경호 부위원장을 초빙해 ‘청탁금지법 바로알기’ 특강이 열렸다.

500여명의 직원들과 함께 특강을 청취한 최 시장은 “행정신뢰를 저해하는 복무기강 해이 행위와 공직자의 품위 및 공직분위기를 훼손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 조치할 방침”이라며, “1,500여명의 공직자 모두가 원칙을 준수하고 엄정한 공직기강을 확립함으로써 청렴하고 수준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을 통해 시민에게 신뢰를 받는 조직으로 거듭나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최 시장은 오는 5일과 7일, 10일 3차례 전 공직자 대상으로 직접 공직기강 특강에 나설 예정으로 이날 특강 참석에 앞서 박경호 부위원장과 면담을 갖고 청렴도 향상과 시민섬김 행정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와 시민을 감동시키는 민원처리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했다.

이 날 민선6기 취임3주년 소통 행보의 마지막 일정은 직원과의 정례 석회로 시민과 공무원이 참여한 상반기 제안공모 수상자에 대한 시상과 민선5~6기 시정성과와 미래비전을 직원과 공유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됐다.

이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