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경주
‘호찌민-경주엑스포’ 베트남 온라인‧언론 관심SNS 파워유저, 전문기자 등 경주엑스포 방문 취재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오는 11월 베트남 호찌민시에서 열리는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이 넉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베트남 국민들의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다.

베트남 온라인에서 영향력을 과시하고 있는 SNS 파워유저, 전문기자, 사진작가들이 6일 경주엑스포 조직위를 방문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에 대한 다양한 취재활동을 벌였다.

이들은 사이공해방신문, 베트남넷, 청년신문, 인민지식신문, 문화스포츠 신문 소속 기자들과 페이스북 등에서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한 문화예술·여행 전문 SNS 파워유저, 사진작가 등 12명이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이들을 홍보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의 역사와 의미,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의 프로그램과 기대효과 등에 대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교육 후 이들은 이동우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사무총장과의 인터뷰를 진행하고 경주엑스포공원을 둘러보는 등 다양한 취재활동을 벌였다.

사이공 해방신문 기자 짠 투 하(Tran Thu Ha)씨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가 8회 동안 1,64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기록한 것도 놀랍고 터키 이스탄불 같은 대도시에서 490만 관람객을 동원했다는 사실에 감탄했다” 며 “호찌민에서 이 행사가 열린다고 하니 기대가 매우 크다”고 말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 이 사무총장은 “호찌민 행사의 성공을 위해서는 온라인과 언론에서 큰 영향력을 가진 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며 “호찌민-경주엑스포의 홍보자문위원으로 행사의 의미와 가치, 내용을 베트남 국민들에게 알려 행사 성공의 견인차가 되어주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이들에게 주기적으로 홍보자료를 제공해 ‘호찌민-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7’ 행사 붐업과 베트남 현지홍보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은주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