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인기 먹거리 판매액의 1% 기부도공, 연말까지 총 3천만 원 성금 기부 계획
▲얼마나 많은 금액이 적립됐는 지를 알 수 있는 착한 나눔 온도탑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한국도로공사는 고속도로 휴게소 인기 식사메뉴 판매액의 1%를 어려운 이웃에 기부하는 ‘착한 나눔 기부메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는 죽전, 기흥, 안성(양방향), 용인(강릉), 덕평, 여주(양방향), 화성(양방향) 등 10개 휴게소가 참여하며, 올 연말까지 3천만 원의 적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적립되는 식사메뉴는 휴게소별 매출 1~3위의 인기메뉴 중 한 개씩 선정됐으며, 판매가격대는 5,300원~10,000원이다.

한국도로공사는 많은 이용객들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당신의 한 그릇, 따뜻한 세상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과 한국도로공사 캐릭터인 ‘길통이와 차로차로’ 이미지를 삽입한 ‘착한 나눔 온도탑’을 설치해 고객들도 얼마나 많은 금액이 적립됐는지를 알 수 있게 했다.

도공 관계자는 “12월 중 휴게소 운영업체 등 대표자들이 참석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할 계획” 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발굴해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 경 기자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