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얼음골 피서지 이동 새마을문고 운영성숙한 국민의식 함양과 건전한 피서문화의 정착
▲청송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부동면 얼음골에 개소한 새마을 문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새마을문고청송군지부에서는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지난 21일 여름 피서지 이동 새마을 문고 개소식을 갖고 8월 13일까지 청송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부동면 얼음골에서 새마을 문고를 운영한다.

여름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은 새마을문고청송군지부에서 매년 개최하고 있는 사업으로 그간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에게 책을 무료로 대출해 보람있고 건전한 피서 문화를 정착시키고 있다.

이번 피서지 문고는 문학, 교양도서, 아동도서 등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도서 약 1,500권을 준비해 운영하고 있다.

운영 기간 중 '책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얼음골 추억의 노래자랑' 등의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즐거운 부대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황성경 새마을문고청송군지부장은 “피서지 이동 문고 운영은 문고회원들이 매일 윤번제로 근무하며, 이동문고 운영으로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 피서지에서 독서를 통한 성숙한 국민의식 함양과 건전한 피서문화의 변화 고취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