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안동
안동시, 서부시장에 안동 첫 야시장 조성서부시장에서 밤 문화의 맛과 즐거움이 시작된다.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기나긴 침체의 늪에 빠져있던 안동 서부시장에 밤 문화의 맛과 즐거움이 시작될 야시장이 조성된다.

안동시는 민선6기 권영세 안동시장 공약사업으로 서부시장에 야시장을 조성한다.

야시장은 서부시장 내 남북방향 140m 구간(황금돼지 ⇔ 청송환경개발)에 매대 20개 규모로 조성되며 오는 9월 중순 서부시장 간고등어 축제와 맞춰 개장하게 된다.

이에 안동시는 야시장 조성 예산 2억원을 확보한 가운데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위원회를 구성하는 등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경주 중앙야시장, 대구 서문야시장, 전주 남부야시장 등 선진 야시장을 벤치마킹하고 조성 구간 내 상인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공청회 개최와 동의서를 받는 등 야시장에 필요한 사전 절차를 차근차근 진행해 왔다.

서부시장 야시장은 기존 상가와의 공생을 원칙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특산품 판매시장으로 조성하고 문화 공연을 개최하는 등 맛과 멋, 풍류를 제공해 고객을 유입할 계획이다.

안동시에서는 창의적이고 개성 있는 레시피로 야시장의 품격을 한층 높여줄 지원자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야시장 매대 운영자는 20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희망자는 8월 14일까지 안동시에 신청하면 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야시장 조성을 계기로 서부시장이 밤 문화로 부흥했던 옛 명성을 되찾아 활력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안동의 밤을 바꾸는 새로운 트렌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