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축구 고령
고령FC U-15, 추계 한국중등축구연맹전 참가고령중학교와 쌍림중학교 구성팀으로 우승 노려
▲제53회 추계 한국 중등축구연맹전에 참가하는 고령FC U-15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고령FC는 오는 26일부터 충북 제천시 일대에서 열리는 제53회 추계 한국 중등축구연맹전에 참가한다.

전국 150여 개 중학 축구팀이 참가해 학년별 그룹 대회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에, 고령FC는 1학년부와 3학년부에 출전할 예정이다.

2015년 11월에 창단된 고령FC는 쌍림 출신 김월수씨를 단장으로 수원삼성축구단에서 선수생활을 한 뒤 경북 유소년 대표팀 코치를 역임한 노승학씨를 감독으로 영입했다.

고령FC U-15는 현재 고령중학교와 쌍림중학교 학생 21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작년 MBC꿈나무축구 윈터리그에서 준우승, 고성 금강통일배 전국유소년축구대회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도 1학년부는 실력 있는 멤버구성으로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고령군과 대가야고등학교는 대가야고 축구부 창단을 위해 협의 중이다.

축구부가 창단되면 현재 대가야고에 재학 중인 고령FC 소속 학생 10명을 포함해 2018년도 신입생 영입을 통해 25명 정도의 고등부 축구단이 운영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