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덕
고래불관광지 코트라 IKMP사업 선정해외 투자가 발굴과 고래불해수욕장 세계적으로 알릴 기회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영덕군이 고래불관광단지 해외투자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선다.

영덕군청에 따르면 올해 초 고래불관광지 개발 프로젝트를 코트라 IKMP (해외 투자유치 지원사업) 사업으로 신청했고, 코트라 자체심사와 자문위원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

Invest KOREA 마켓플레이스 사업은 해외투자유치지원과 해외시장개척을 총괄하는 전문기관인 코트라에서 외국인 투자유치를 희망하는 국내 기업과 기관의 투자유치 수요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해외투자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향후 2년 동안 해외홍보와 투자유치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코트라 해외 36개 투자유치 거점무역관과 코트라 국가투자유치 포털 사이트인 Invest KOREA 홈페이지 (www.investkorea.org)를 통한 홍보로 해외 투자가들을 발굴할 뿐만 아니라 고래불해수욕장을 세계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다.

이희진 영덕군수는 “고속도로, 철도 개통 등 지역의 변화의 시기에 최근 개장한 고래불국민야영장이 네이버 검색 1위를 차지하는 등 새롭게 주목받는 지역으로 급부상하는 만큼 지역발전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고래불관광지 조성계획도 현재의 수준에 맞게 변경해 해외 투자를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