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영주
영주시, 디지털기술 '국제IT체험행사' 개최4차산업혁명에 대하여 생각하게 하는 좋은 기회
  • 이순호, 마혜성 기자
  • 승인 2017.07.27 14:34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마혜성 기자] 영주시는 25일부터 이틀간 국민체육센터에서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국제IT체험행사'를 개최했다.

드림스타트에서 주관한 '국제IT체험행사'는 외국기업의 디지털 기술과 프로그램들을 국내에서 체험하는 이동형 체험활동이다.

16개의 부스에서 운영되는 체험프로그램은 에어드론, 동작인식 IT, 휴먼로이드 로봇 등 2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3D가상체험은 가상현실을 화면으로 나타내며 체험자의 시선에 따라 360도의 가상시야를 지원하는 IT장비로 ‘진짜 같은 가짜 세상’을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직접적으로 IT와 디지털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배치했다.

특히, 진로ㆍ진학교육은 IT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과 동시에 미래 기술 산업인 제4차 산업혁명에 관한 설명, IT직업군을 소개함으로써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IT체험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진로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4차산업혁명에 대하여 생각하게 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지역아동들이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IT체험을 경험함으로써 상상력과 창의력 증진 및 미래지향적 가치관 형성 발달에 도움이 되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영주시는 선진IT프로그램을 체험하기 어려웠던 드림스타트아동과 관내초ㆍ중ㆍ고학생들에게 미래형 인재육성과 진로, 진학의 기초를 마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순호, 마혜성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