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청송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청송트레일런' 개최"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청송을 달리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청송군은 오는 13일 청송읍 현비암 강수욕장에서 '2017 청송트레일런'을 개최한다.

작년까지 열렸던 '청송사과 전국산악마라톤대회'에서 올해부터 '청송트레일런'으로 명칭이 바뀐 이번 대회에는 산악하프, 10km, 5km, 걷기코스 4종목에 천3백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현비암 강수욕장~파천면 옹점재~방광산 정상을 지나는 이번 마라톤 대회는, 사과향 가득한 과수원 길과 솔향 그윽한 소나무 길 사이로 청송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달릴 수 있는 전국 최고의 청정 산악마라톤 코스로 이뤄져 있다.

특히 산악하프구간은 태행산 임도와 방광산(해발 518m) 소나무숲길로 이어지는 천혜의 산악마라톤코스로 주말이 되면 전국의 등산 마니아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대회가 열리는 청송읍 현비암 강수욕장에는 강수욕장 물놀이, 금반지 품은 메기잡기, 삼성라이온스 치어리더 공연 등 대회 참가자를 비롯한 휴가철 관광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생맥주, 옥수수 등 무료 먹을거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청송군은 이번 대회를 통해 5년 연속 대한민국대표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명품 청송사과와 주왕산, 주산지, 달기약수탕, 송소고택 등 청송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를 전국에 널리 홍보할 계획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