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경주캠퍼스, 체코 해외봉사단 발대식한수원 임직원과 해오름동맹대학 6개교 재학생 등 봉사활동
▲발대식 인사말을 하고 있는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주 이은주기자]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참사람봉사단은 11일 교내에서 ‘2017년 하계 한국수력원자력·해오름동맹대학 체코 해외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동국대 경주캠퍼스가 주관한 이번 체코해외봉사활동은 국제 경쟁력과 자아개발, 봉사정신과 능력을 향상시키고 국제화 마인드와 인성을 증진시키고자 실시하는 것으로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고 경주, 울산, 포항에 소재한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울산과학기술원, 울산대학교, 위덕대학교, 포항공과대학교, 한동대학교 등 해오름동맹대학 6개교 재학생과 한수원 임직원 등 36명이 체코공화국 비소치나주 두코바니 지역에서 14일부터 13일간 실시한다.

체코해외봉사단은 두코바니 원자력 발전소가 있는 비소치나주 트르제비치시를 중심으로 근로봉사활동과 한국을 알리는 전통음식나누기, 문화 공연 등의 문화 교류 활동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대원 동국대 경주캠퍼스총장은 발대식에서 “해오름동맹 지역 대학 6곳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는 것은 우리 지역에서 처음이다. 이처럼 뜻깊은 봉사를 지원하는 한수원의 배려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건학이념인 자비와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2000년부터 해외 봉사단을 미얀마, 스리랑카, 인도, 몽골, 필리핀, 캄보디아, 라오스 등지로 파견해 의료와 문화 봉사활동을 펼쳐 왔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