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영주
영주시, 콩세계과학관에서 창의인성 꿈 찾기영주교육청과 공동주관 '영재, 상상의 나래를 펴다'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영주시와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2017 영재 창의 캠프'가 ' 영재, 상상의 나래를 펴다'를 주제로 지난 10~11일 이틀 동안 콩세계과학관에서 개최됐다.

이번 캠프에는 관내 초·중등 수학, 영어, 과학, 발명 분야의 영재로 구성된 학생 125명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총 250명이 참가했다.

참가학생들은 각 조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으며, 주요 프로그램은 ▲4D프레임을 활용한 미션수행 ▲부석태 메주만들기 체험 ▲발효의 세계 관람 등으로 이뤄졌다.

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재능과 성공지능, 어떻게 촉진시켜줄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마련해 미래교육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학부모에게 좋은 정보들을 제공했다.

저녁 시간에는 여름철 별자리 이야기, 견우성과 직녀성 관측 등 별빛 테마 강좌를 따로 마련해 여름밤 하늘의 아름다움을 느끼며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장으로 진행됐다.

한편 콩세계과학관은 오는 31일까지 한반도에서 자생하는 동·식물들의 생생한 실물표본을 보면서 환경문제와 생물의 다양성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전 ‘우리 땅, 우리 생물’, ‘살아남아라' 를 운영하고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