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변창훈총장, 학군단 후보생 격려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 방문
▲하계 입영훈련중인 학군단 후보생들을 격려하고 있는 변창훈 총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은주기자]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18일 충북 괴산 육군학생군사학교를 방문해 하계 입영훈련중인 대구한의대 198학생군사교육단(ROTC) 후보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방문은 지난 6월 하계 입영훈련 출정식을 마치고 송혜지 여후보생이 격려 방문을 요청해 이뤄지게 됐다.

하계 입영훈련에는 4학년 21명(56기), 3학년 21명(57기) 등 총 44명의 후보생들이 6월 26일~8월 25일까지 2차에 나눠 육군학생군사학교에서 사격훈련, 화생방훈련, 행군 등 군인기본교육과 군사기초지식 훈련을 받게 된다.

변 총장은 권혁신 육군학생군사학교장과 대학 학군단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후보생들의 교육현장과 생활관을 찾아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에는 배종길 학군단 동문회장(32기), 이승준 사무국장(34기) 등 학군단 선배들이 동행해 후보생 21명을 격려했다.

송혜지 후보생(한방스포츠의학과)은 “대구한의대 학군단이 최고라는 자부심으로 훈련에 임하겠다”고 당찬 각오를 밝혔다.

변 총장은 “후보생들이 하계 입영훈련을 강인한 체력과 리더십을 키울 수 있는 계기로 삼고 열심히 훈련에 임해 달라" 며 "무더운 날씨와 어려운 훈련 여건을 잘 견뎌내고 대학에 돌아오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