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구미
구미시, '2017년 학생블로그 기자단 워크숍' 개최상암 MBC월드 체험 통해 블로그기자단 활성화
▲서울 상암 MBC월드를 방문해 '2017 학생블로그 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하고 기념 사진을 찍는 구미시 학생 블로그 기자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구미시는 지난 18일 학생블로그 기자단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 학생블로그 기자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서울 상암 MBC월드를 방문해 홀로그램시어터, VR체험, 뉴스체험 등 직접 몸을 움직여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체험과 각종 시설을 견학했다.

또 블로그 기자 역할 교육을 받아 상반기 활동 성과를 점검해 보고, 향후 활동 방향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출발에 앞서 이창희 홍보담당관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안목을 넓히고, 기자로서 갖춰야 할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워크숍을 다녀온 학생은 “생생한 체험을 통해 방송에 대한 궁금증이 많이 해소됐다”고 말했다.

구미시 학생블로그 기자단은 올해로 제8기를 맞았으며, 하반기에는 실무교육 실시와 우수기자를 선정해 표창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 제공으로 더욱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