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예천
예천군, 경북행복마을 20호 현판식과 자원봉사용문면 능천리 마을에서 재능기부 나눔행사 실시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와 예천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8일 용문면 능천리 노인회관에서 '찾아라! 경북행복마을 20호'현판식과 재능나눔 자원봉사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기관단체장과 재능기부 자원봉사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 벽면 벽화그리기와 의료지원, 도배·장판교체, 방충망교체, 이·미용봉사 등 15개 분야에 걸쳐 재능기부가 이뤄졌다.

2013년부터 실시한 ‘찾아라! 경북행복마을’은 경북의 오지마을을 행복마을로 변화시키기 위한 재능나눔 자원봉사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예천군 용문면 능천리 마을이 ‘경북 행복마을 20호’로 선정돼 자원봉사자들의 봉사활동과 함께 현판행사를 갖게 됐다.

이현준 군수는 “재능 나눔 자원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경북 행복마을 20호점으로 선정된 용문면 능천리 마을 주민들에게 축하드린다”고 말했다.

권오길 센터장은 “재능 나눔 봉사자들을 다양하게 발굴하고 봉사활동을 실시해 살기 좋고 행복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정된 용문면 능천리는 초정서예 연구원이 있어 전국휘호대회가 열리기도 하는 마을로 박노완 이장을 중심으로 41가구 91명이 생활하고 있는 전형적인 농촌 마을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