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9월 2~3일, 대구 엑스코 ‘2017 대구과학축전’ 개최4차산업, 손에 잡히는 미래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미래사회가 주목하는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첨단과학기술을 직접 보고, 듣고, 만지면서 즐겁게 체험해 볼 수 있는 ‘2017 대구과학축전’이 9월 2~3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는 ‘대구과학축전(이하 과학축전)’은 어린이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성을 일깨우고, 시민들의 과학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대구시와 대구시 교육청이 공동으로 개최하는 지역의 대표적인 과학문화행사이다.

이번 과학축전은 ‘4차 산업, 손에 잡히는 미래’ 라는 주제로 어렵고 생소하게만 느껴지던 가상현실(VR), 3D 프린팅 등 첨단과학기술을 온몸으로 느끼는 흥미진진한 체험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시부스는 과학싹 잔치관, 미래첨단기술 체험존, 가족체험관, 유관기관 체험존 등 4개 구역으로 구성되며, 관람시간은 오전 10시~오후 5시까지로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 관내 10개 학교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뽐내보는 공연 이벤트 ‘FUN 페스티벌’, 과학퀴즈쇼인 ‘어린이 과학골든벨’, 범죄 전문가인 프로파일러의 생생한 경험담을 들어볼 수 있는 ‘프로파일링 특강’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홍석준 대구시 미래산업추진본부장은 “이번 과학축전은 어느새 우리 손에 잡힐 만큼 가까이 다가온 미래첨단기술들을 쉽고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며 “주말나들이 코스로 많은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방문해 색다른 경험을 하고 가기 바란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