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2학기 진로지원 주간 운영바이오산업대학 소속 학생대상 세미나 실시
▲(주)허벌라이프 고혜랑 졸업생이 화장품공학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멘토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프라임사업단은 바이오산업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소개, 졸업생 멘토, 1:1 심층상담, 기업인사 초청 취업특강, 실전모의면접 등 다양한 진로프로그램을 지원하는 ‘2017-2학기 진로지원 주간(Pre-week)’을 실시하고 있다.

바이오산업대학에 소속된 화장품공학부,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제약공학과, 화장품제약자율전공은 30일, 1학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졸업까지 학점 취득 및 전공 선택을 위한 로드맵 설정, 커리어맵 경진대회 안내 등 신입생들이 학습활동을 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전공소개와 전공이수체계 설명 세미나를 실시했다.

또한, 한국화학연구원, 대구가톨릭대학병원, ㈜허벌라이프, ㈜레드 앤 블루, 마시지앙, 한국학연구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졸업생 멘토를 초청해 진로설정 및 취창업 준비를 위한 가이드라인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졸업생 멘토 초청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허벌라이프에서 근무하고 있는 고혜랑 과장은 “후배들은 지금 필요한 것보다 앞으로 정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고 준비해야 한다. 특히 화장품산업 분야가 유망 직종이니 토익과 스펙 때문에 전공 공부를 소홀히 하지 말고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라임사업단은 바이오산업대학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9월 7일 아모레퍼시픽, 한국릴리 등 기업인사 담당자들을 초청해 취업특강, 실전모의면접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