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한의대, DHU슈퍼인문리더 프로그램운영우수학생 50명 선발해, 글로벌 리더로 양성
▲변창훈 총장 DHU 슈퍼인문리더 교육 및 발대식 인사말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대구한의대학교는 인문학적 소양과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학부(과)에서 우수한 학생 50명을 선발해 ‘DHU 슈퍼인문리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DHU 슈퍼인문리더는 각 학과를 대표하는 학생들을 선발해 대학의 건학 이념과 비전을 이해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리더가 되고자 목표를 가진 학생들로써,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와 세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글로벌 리더로 양성하는 교육프로그램이다.

DHU 슈퍼인문리더로 선발된 학생들은 교내에서 3주간 ▲인문학적 소양과 자기경영 ▲마인드 셀프 리더십 ▲슈퍼리더로서의 비즈니스 역량 개발 ▲팀웍을 이끄는 리더의 역할 ▲인성 함양 프로젝트 ▲취업 성공 인터뷰 ▲커리어 로드맵 설정 등 성공 취업을 위한 리더십 강화 교육을 받았다.

또한, 마지막 4주차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 3일간 일본 오사카에서 DHU 슈퍼인문리더 발대식과 글로벌 현장체험을 다녀왔다.

오사카 글로벌 현장체험은 ▲DHU 슈퍼인문리더 발대식 ▲팀별 프로젝트 수행 ▲윤동주 시인과 정지용 시인 시비 탐방 ▲세계문화유산 청수사 및 역사박물관 등을 견학했다.

대구한의대는 DHU 슈퍼인문리더 학생들이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진정한 글로벌리더로 양성하기 위해 선배 슈퍼리더와의 멘토링, 해외문화탐방, 취창업캠프, 직업심리검사, 진로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변창훈 총장은 “ DHU 슈퍼인문리더 교육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도 중요하지만 취업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 도전정신 등을 고취하는데 더 큰 의의를 가진다며, 지역사회뿐만 아니라 세계를 리더할 수 있는 글로벌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