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경상북도
경북관광공사 인도 여성테마 팸투어 실시인도여성, 전통한복 입고 문화유적지와 공연 관람
▲인도 팸투어단 최부자집에서 한복입고 기념촬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경상북도관광공사, 경상북도, 한국관광공사 뉴델리지사와 공동으로 인도 여성테마 상품개발 팸투어를 실시하고 신규시장 발굴과 관광시장 다변화에 박차를 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에선 인도 여성의 취향에 맞는 경북의 유네스코 문화자원과, 체험 및 공연을 결합한 테마상품으로 인도 현지 여행사 상품개발자와 여행전문기자 등 총 5명을 초청해 4~ 5일까지 1박 2일 동안 경주 일원을 탐방했다.

특히, 경주의 유네스코문화유산인 불국사, 대릉원, 첨성대, 동궁과월지 등을 탐방하고, 최근 각광받고 있는 교촌마을에서 전통한복을 입고 최부자집, 향교 등 둘러봤으며 저녁엔 신라와 페르시아의 복합 테마공연 바실라공연을 관람하고 한옥스테이에서 숙박했다.

이번 팸투어를 위해 방한한 인도 유력여행사 와우클럽(WOW CLUB)의 너안잔 세나파티 씨는, “서울 등 대도시에서 느낄 수 없는 한국의 순수한 자연과 전통관광자원에 감동했다”면서, “한복체험을 하며 문화유적지와 공연을 관람하고 한옥에서 잠들 수 있는 유니크한 경험이 이번 팸투어의 목적인 인도여성테마와 완벽하게 부합된다”고 말했다.

경상북도관광공사 김대유 사장은 “이번 팸투어는 사드 이후로 줄어든 대규모 관광단을 대체할 신규관광시장 개발과 올해 해외역점사업으로 “경북관광의 강점인 전통문화와 체험‧공연 등을 복합한 상품개발로 고부가가치 테마 관광시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