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 현장 소통의 장 마련동구 교육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 개최
▲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들이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동구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현안 간담회를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대구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는 동구지역 교육발전을 위한 교육현안 간담회를 8일 대구일마이스터고등학교에서 개최했다.

제7대 후반기 대구시의회 교육위원회는 현장과의 소통 강화를 목적으로 지역별 특성에 따른 교육현안에 대해 해당 지역의 학교장, 학부모, 학교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직접 청취하고, 해결해 나가는 교육현안 간담회가 열린다.

이번 교육현안 간담회는 도농복합지역으로 대구 전체 면적의 20%를 차지하는 동구지역 19개 학교를 대상으로 했으며, 지난 달성군, 수성구, 서구지역에 이은 6번 째 현장과의 직접 소통이다.

학교를 대상으로 사전에 파악한 동구지역 교육현안은 강당, 시청각실 설치, 교실바닥 교체 등 교육환경개선 분야가 주를 이뤘고, 실제 간담회에서는 이 외에도 학생 통학 안전 등에 관심을 가져달라는 목소리도 컸었다.

배창규 교육위원장은 “대구시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교육청, 동구청, 동부경찰서와 협력해 동구의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중앙의 지원을 필요로 하는 문제들은 정종섭 국회의원과 긴밀한 연락해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지역의 교육현안들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