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청송
청송문화관광재단-안동시립민속박물관 MOU 체결전통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재)청송문화관광재단 관계자들이 안동시립민속박물관 관계자와 지역 전통문화유산의 계승발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하여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7일 안동시립민속박물관과 청송문화관광재단 회의실에서 지역 전통문화유산의 계승발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두 기관은 이번 MOU 체결로 지역의 소중한 문화유산과 자원을 연구·홍보하고, 문화산업 발전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힘을 모으게 된다.

특히 도민들에게 ‘조선 4대 지방요’ 중 하나인 청송백자의 가치와 인지도를 확산시키기 위해 내년에 특별기획전을 준비하기로 하고, 지역전통문화와 관련한 자료 및 정보 교류와 발전과 관련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청송문화관광재단은 청송백자 전승·개발·전시 사업과 함께 한옥숙박 민예촌, 심수관 도예 전시관, 장난끼 공화국 등 다양한 문화 시설을 운영하면서 지역특화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또 안동시립민속박물관은 지역문화의 학술조사, 연구, 다양한 상설 특별기획전을 통해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에서 지역전통문화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재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전통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위한 새로운 네트워크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 시설물·자료·정보 등을 교류해 지역 전통문화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