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안동
안동시, 일자리 창출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일자리 확대로 행복안동 꿈꾼다
▲안동시가 하반기 일자리창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안동시는 11일 소통실에서 일자리 정책을 강조하는 새 정부의 국정운영 기조에 따라 하반기 일자리창출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부서별 일자리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제2회 추가경정 예산에 반영된 일자리 사업에 대한 추진계획 및 정부의 일자리 정책과 연계한 신규 일자리사업 발굴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 위해 열렸다.

특히 에코붐 세대(1991~1995년생)가 노동시장에 진입하는 올해부터 4~5년 동안 청년층의 구직난이 가중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확대하는 등 일자리 중심의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안동시는 상반기 6천827개의 일자리와 366억 원의 예산을 직접일자리 사업에 집행했으며, 특히 31억 원의 일자리 관련 추가경정 예산을 확보해 599개의 새로운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는 등 올해 총 587억 원의 예산을 공공일자리 사업에 투입할 계획이다.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이번 일자리 추경 예산으로 청년창업지원 20명, 노인일자리 사업 160명, 산림해충 방제단 운영 74명, 건강․보건사업 50명 등 양질의 신규 일자리를 발굴했다.

또 현재 추진하고 있는 공공일자리 사업과 바이오산업단지 확장 등 효율적인 일자리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점검하고 추진할 계획이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좋은 일자리가 많이 창출돼야 지역경제에 활력이 생기며 시민들의 행복감이 한 단계 더 높아질 수 있다” 며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 부서가 합심해 아이디어를 모으고 노력해 지역 실정에 맞는 일자리 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