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달성
달성군립도서관, ‘지대넓얕’ 작가 채사장 초청 강연‘우리를 성장하게 하는 불편한 지식들’ 주제로 인문학강연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대구 달성군 달성군립도서관은 베스트셀러 인문학 서적 ‘지적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의 작가 채사장을 초청해 강연회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오는 19일 달성군립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우리를 성장하게 하는 불편한 지식들’ 이라는 주제로 인문학강연과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채 작가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으로 누적 판매부수 100만 부 이상을 기록한 베스트셀러 작가로, 그의 팟캐스트 ‘지대넓얕’ 은 누적 다운로드 1억 건을 기록하는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김문오 군수는 “지역주민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평생교육의 기회가 확대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군민들을 위한 평생교육 활성화와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 , 달성군립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부대행사를 운영한다. 9일부터 30일까지는 매주 토요일 11시에 동화구연 프로그램을 유아자료실에서 진행하며, 23일에는 과월호 잡지 나눔터와 이용자들의 파손된 책을 사서가 직접 보수해 주는 ‘달성 책병원’을 운영한다. 그 외에도 사서 추천도서 목록 배부, 독서퀴즈 등에 누구나 참여를 할 수 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