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경산
경산시, ‘세계자살예방의 날’ 기념식“괜찮니? 그동안 힘들었겠구나!” 따뜻한 한 마디
▲경산시는 지난 8일 진량고등학교 대강당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등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기념식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경산시는 세계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8일 진량고등학교 대강당에서 학생, 교사, 학부모 등 4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김호진 부시장은 "자살은 개인의 문제가 아니며, 우리가 관심을 갖고 해결해야 할 문제" 라며 "누구나 따뜻한 관심을 갖고 생명사랑지킴이가 돼 달라" 고 당부했다.

2부에서는 전교생이 ‘생명사랑 7대 선언’ 을 읽고 선서했으며, 세명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조현영과장의 ‘청소년의 생명사랑과 생명존중’이라는 주제로 특강이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는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경일대학교생명사랑동아리, 희망의집, 호산대학교자원봉사팀 등이 참여해 청소년 상담과 자살예방에 대해 체험할 수 있도록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임경희 진량고등학교장은 "앞으로 청소년 자살예방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이 밖에도 13일 지하철 영대역 일대에서 자살예방캠페인이 펼쳐지고, 21일 시립박물관 강당에서 유치원·어린이집 원생을 대상으로 생명사랑 인형극이 잇따라 열릴 예정이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