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대구 자동차부품사, 20만 달러 수출 계약㈜진영R&S, 기승공업㈜ 해외시장 개척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안팎으로 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현주소는 자동차 부품산업이 밀집한 지역에서도 연쇄적인 타격을 받을 것으로 우려되는 가운데, 최근 대구시의 수출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해외시장을 다녀온 지역 자동차 관련 기업의 방문 성과가 눈길을 끌고 있다.

13일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는 지역의 수출 유망기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도입한 ‘1社 맞춤형 시장개척단’ 사업의 하나로, 지역 자동차 부품업체 2곳과 인도, 미국을 방문해 20만 달러 규모의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에 참여한 기업은 대구 스타기업인 ㈜진영R&S와 기승공업㈜으로, 방문국가는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해당기업이 원하는 곳으로 선정했다.

진영R&S의 경우 지난 8월 27~9월 2일까지 9일 동안 인도를 방문해 9개 사의 바이어와 활발한 비즈니스 활동을 펼쳐, A사로부터 고무 오일씰 제품이 높은 품질 평가를 받으면서 올해 말까지 20만 달러 규모의 물품을 납품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특히 제품 견본의 경우 바이어의 가격 검토가 끝난 후 개발로 이어지는 기존 방식을 탈피하고, 바이어가 희망하는 제품 견본을 사전 제작해 제공함으로써 현지 기업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자동차 샤시 전문 생산업체인 기승공업은 지난 3~10일까지 미국 디트로이트를 방문, 자동차 부품을 생산하는 글로벌 기업 6개 사를 차례로 만나 기업별 맞춤 상담 서비스를 진행했다.

기승공업은 이번 방문을 통해 단기간 내 직접 만나기 힘든 글로벌 기업의 바이어와 1:1 상담을 진행했고, 상담이 진행되는 동안 현장에서 해당 기업의 공급사로 등록되는 등 짧은 일정에 비해 알찬 소득을 거뒀다.

배선학 대구TP 지역산업육성실장은 “자동차 부품 산업은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중요한 축” 이라며 “해외시장 개척이 절실한 지역의 자동차 부품업체를 위한 마케팅 파트너 역할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