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예천
예천군, 가족과 함께 독서 골든벨을 울려라책을 통해 소통하는 가족, 책 읽는 군민 분위기 조성
▲예천군에서 ‘제6회 가족 독서 골든벨’대회가 열리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문경기자] 예천군과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바르게살기운동예천군협의회가 주관하는 ‘제6회 가족 독서 골든벨’ 대회가 13일 오후 예천초등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올해로 여섯 번째 개최되는 ‘가족 독서 골든벨’은 군민들에게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가족이 함께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 44팀, 110여 명이 참여해 실력을 겨뤘다.

이번 행사는 ‘둥글둥글 지구촌 인권 이야기’, ‘법을 아는 어린이가 리더가 된다’ 등 5권을 출제범위로 지정해, KBS 도전 골든벨 방식에 따라 OX, 객관식, 단답형의 문제로 실력을 겨뤄 최우수 1팀, 우수 1팀, 장려 8팀이 가려졌다.

또 예천초등학교 흑응색소폰부의 축하공연, 마술쇼, 즉석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참가팀과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축제의 장이 됐다.

예천군 관계자는 “가족 독서 골든벨 대회가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며 “온 가족이 함께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 성숙한 군민의식 함양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