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달성
’비슬밸리 산업발전 추진위원회‘ 출범달성 서남부 비슬밸리, 미래성장동력의 중심지로 개발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DGIST·정부출연연구기관·산단 입주기업 등 산학연 관계자와 대구시·달성군 등 관(官)이 함께 참여하는 ’비슬밸리 산업발전 추진위원회‘(이하 추진위)가 15일 오전 11시 DGIST에서 Kick-off 미팅을 갖고 공식 출범한다.

이에 따라 테크노폴리스와 달성산단·국가산단 등 달성군 서남부의 비슬밸리를 명실상부한 미래성장동력의 중심지로 만들기 위해 산·학·연·관이 손을 맞잡게 된다.

2015년 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 조성 이후 국가 출연연구기관 분원은 물론 관련 기업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달성산단~테크노폴리스~국가산단을 잇는 비슬밸리는 대구시 제2의 산업기지로 부상해 왔다.

그러나 미래형 자동차 선도도시 조성 등 부가가치가 높은 신산업·신성장 분야의 발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DGIST를 중심으로 지역의 산·학·연·관이 보다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는 전문가의 지적과 지역사회의 요구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번 추진위 구성을 두고, 4차 산업혁명 등 미래산업의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달성지역이 유리한 위치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지역사회는 전망하고 있다.

테크노폴리스를 비롯한 각 단지의 입주기업 대표자·지역대학 관계자·출연연구기관 연구원 및 대구시·달성군 관계자 등 관련 전문가 20여 명으로 구성되는 추진위는 지역산업발전 부문의 계획 수정이 우선 시급하다고 보고 지속실행 가능한 ‘달성군 중장기 산업발전계획’을 올 연말까지 수립해 나가기로 했다.

또 중점 전략산업별 추진과제 도출에 역점을 두고 활동해 나갈 계획이다.

DGIST와 함께 추진위 구성을 주도적으로 준비해 온 자유한국당 추경호 국회의원은 “지역주민은 물론 산단 입주기업과의 적극적인 소통으로 추진위가 국가의 미래성장 동력을 뒷받침하는 ‘산업발전 싱크탱크(Think Tank)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