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취업 달성
달성군시설관리공단, 블라인드 채용 제도 도입비슬산 유스호스텔 직원 19명 채용

[국제i저널=대구 문경기자]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14일 블라인드 채용 시스템을 통해 오는 10월 1일 문을 여는 비슬산 유스호스텔(호텔 아젤리아) 직원 19명(일반직 11명, 무기계약직 8명)을 채용했다고 밝혔다.

블라인드 채용 시스템은 학력, 출신지, 신체조건, 연령 등 합리적이지 않는 차별 요인을 배제하고 응시자에게 공평한 기회를 보장하기 위한 제도로, 편견이 개입되는 학력, 출신지 등의 항목을 요구하지 않고, 직무능력만을 평가해 인재를 채용하는 방식이다.

면접전형 단계에서도 응시자의 출신지역, 가족관계, 학력 등 인적사항에 대한 정보 제공이 금지되고, 면접위원은 응시자의 인적사항에 대해 질문하지 않으며 직무적합성 검증을 위한 질문만 허용된다.

강순환 이사장은 “앞으로도 우수한 인재가 차별 없이 채용될 수 있도록 경험‧상황‧발표‧토론면접 등 구조화된 면접 방안 등을 발굴해 블라인드 채용 시스템의 완전한 정착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지난달 16일 공인노무사, 교수 등 전문가를 초빙해 블라인드 채용 시스템 도입에 따른 절차 및 평가 방법, 예상 문제점과 대책에 대해 논의했고, 4차례에 걸쳐 면접위원 대상 블라인드 채용 시스템 교육을 완료했다.

문 경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 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