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보건대 방사선과 교수들, 학술활동으로 주목학회 회장단 활동, 학술대회 수상, 세계 인명사전 등재 등 활약
▲학술활동이 탁월한 대구보건대 방사선과 교수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은주기자] 대구보건대학교 방사선과 교수들이 학회 회장단 활동과 각종 학술대회 수상, 세계 인명사전 등재 등 탁월한 학술활동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방사선과 정재은 교수는 한국방사선학회 6대 회장으로서 이 학회가 발간하는 전문학술지인 한국방사선학회논문지가 한국연구재단 2017년도 학술지평가 등재학술지에 선정되는데 크게 기여했다.

2015년 10월에 전문대학교 교수로서는 처음으로 회장으로 취임한 정 교수는 이 학회가 국내 방사선 관련 학문과 산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 할 수 있도록 각 지역의 분과를 활성화하고 임원진과 이사들의 편재를 개편했다.

각 회원들과 면담을 통해서 연구 활동 및 논문 투고를 독려하고 종합학술대회의 학생참여를 유도했으며 연 7회 이상의 학술지 발간을 확립시켰다.

정홍문 교수는 방사선 및 의료재생 연구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아서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즈 후즈후 2017년 평생공로상 수상과 함께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등재됐다.

정 교수는 최근 생채재료와 관련해 SCI급 국제저명학술지에 논문 16편 및 국내저명 학술지에 논문 20편 이상을 게재 했다.

또한, 대한방사선사협회 기술학회단체인 대한의료디지털 영상학회 2017년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 연구상을 받았으며 한국방사선학회 2017 춘계학술대회에서 최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정 교수는 한국방사선학회 국제분과위원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김영재 교수는 학생들 연구논문지도에 탁월한 실력을 발휘했다. 김 교수는 2015년 한국방사선학회 추계전국학술대회에서 학생들의 지도교수로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학생들을 지도해 12편의 논문을 발표하게 했다.

김 교수는 최근 5년간 국내 유명학술지에 30여 편의 논문을 게재했으며 한국방사선학회 의료분과위원장으로 진단, 치료분야의 연구 및 다른 보건 분야와의 협력에 앞장서고 있다.

원도연 교수는 한국방사선학회 이사로 학회운영과 학술연구방향에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이 학회가 보건 의료 및 산업계 응용 분야에서 방사선 이용기술에 관련한 제반 학술연구와 기술의 개발에 기여하는데 노력했다.

원 교수는 2016년 한국방사선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의료기관에서의 민세먼지 실태”의 제목으로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정재은 교수는 “대구보건대학교 교수들이 활발한 연구 활동과 함께 우수인재를 양성해 국내 방사선분야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